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셀 병합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요.
문서 작성을 할 때 단축키를 설정하면 정말 편하게 할 수 있어요.
그럼 엑셀 프로그램 고수가 되는 법 시작해 볼게요.
엑셀은 기본적으로 빠르게 표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회사에서 업무를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죠.
그래서 엑셀을 잘하면 업무를 할 때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데요.
엑셀 프로그램을 잘 다루지 못한다고 해도 걱정 마세요.
검색을 통해서 누구나 쉽게 엑셀 프로그램에 고수가 될 수 있어요.
이 포스팅도 그런 분들을 위한 포스팅 이거든요.
일단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시구요.
빠른 실행 도구모음 지정을 클릭해 주세요.
해당 메뉴는 왼쪽 최상단 저장, 이전으로 되돌리기, 앞으로 되돌리기 옆에
하단을 가르키는 검은색으로 표시된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바로 확인 가능해요.
여기서 기타명령을 누르면 엑셀 옵션을 지정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선택 후 추가를 누르면 쉽게 단축키 지정이 가능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저장, 이전으로 되돌리기, 앞으로 되돌리기 옆에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하기 단축키 설정이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4번째에 위치하고 있어서 단축키는 Alt + 4를 누르면 됩니다.
다른 메뉴도 이런 식으로 추가를 해주시면 빠르게 단축키 설정을 할 수 있어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 단축키 설정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 포스팅으로 다양한 정보 드릴 수 있도록 할게요! :D
엑셀 단축키 병합 - 셀 병합 단축키 설정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