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세 셀병한 단축키 변경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 텐데요.


기존에 엑셀에서 제공하는 단축키는 ALT + H + M + C인데요.


단축키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너무 복잡합니다.






따라서 이 복잡한 셀병합 단축키를 변경해서


좀 더 편하게 엑셀 작업을 해야 할 텐데요.


엑셀을 자주 다루는 직군에 있는 분들은


이러한 단축키만 잘 활용하셔도 정말 편하게 업무를 할 수 있으니


지금부터 집중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래요.






엑셀 셀병합 단축키를 설정하려면 옵션을 변경하셔야 하는데요.


파일 탭 - 옵션 - 빠른 실행 도구 모음으로 이동해주시기 바랄게요.


여기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추가해주시면 설정은 끝나는데요.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이미지를 첨부해 드리도록 할게요.


엑셀 셀병합 단축키


이렇게 설정을 하고 나면 엑셀 상단에 셀병합 아이콘이 추가된 게 보일 텐데요.


저장, 뒤로 가기, 되돌리기, 다음으로 셀병합이 추가가 되었네요.


엑셀 셀병합 단축키


단축키가 ALT + 1, ALT + 2, ALT + 3 이렇게 되니


마지막에 추가된 셀병합 아이콘은 ALT + 4가 단축키가 되겠네요.


이제 셀을 선택하신 후에 ALT + 4 단축키를 눌러보세요.






셀이 바로 합쳐지는 게 보이나요?


그렇다면 설정이 제대로 된 거라고 볼 수 있어요.


오늘은 엑셀 셀병합 단축키 변경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너무 간단하게 설정을 할 수 있었네요.


다음에도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D


엑셀 셀병합 단축키엑셀 셀병합 단축키 변경 아주 쉬워요



[지난글 다시보기 - 한글 표 색채우기 너무 쉽네요]

[지난글 다시보기 - 워드 빨간줄 없애기 너무 쉽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