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단축키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엑셀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간편하게 엑셀 단축키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excel 강좌 시작해 보도록 할게요.
많은 excel 강좌 들이 있지만 좀 어려운 면이 없지 않아 있는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필요한 정보만 검색을 하셔서 알아보는게 편한대요.
나름 excel 강좌 라고 거창하게 말씀을 드렸지만
간단하게 누구나 적용할 수 있는 부분 입니다.
일단 엑셀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단축키는 Alt + H + M + C 인데요.
이렇게 단축키를 외우고 있다면 좋을텐데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외우기가 쉽지 안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아예 설정을 해주셔서 더 간편한 단축키로 지정해 주는게 좋은데요.
우선 엑셀을 프로그램을 여신 후에 엑셀 옵션을 찾아서 들어가주시기 바랄게요.
전 오피스 2016을 사용하고 있어서 왼쪽 최상단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서 기타옵션을 눌러서 옵션으로 이동해 볼게요.
기타 옵션을 눌러서 엑셀 옵션을 활성화 하면
왼쪽과 오른쪽 화면이 나뉘면서 화살표로 아이콘을 이동 시킬 수 있는데요.
여기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아이콘을 선택 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주세요.
그런 후에 확인을 누르시면 단축키가 지정이 되었는데요.
이제부터 엑셀을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하려면 Alt + 4 버튼을 같이 누르시면
엑셀을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오늘 준비한 excel 강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D
[excel 강좌 - 엑셀 셀병합 단축키 변경 아주 쉬워요]